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전주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높인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평가제 2차 집합교육 실시


... 편집부 (2021-04-20 17:02:25)

IMG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가 어린이집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일과 21일 이틀간 전주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평가제 2차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어린이집 평가 운영체계 △1영역 보육과정 및 상호작용 △2영역 보육환경 및 운영관리 △3영역 건강·안전 △4영역 교직원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집 평가제는 상시적인 보육서비스 질 관리를 위해 핵심지표를 중심으로 질 관리 표준을 제시해 어린이집 스스로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궁극적으로 평가를 통해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여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는 것이 목표다.

이에 앞서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전주지역 보육교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오는 6월과 9월에도 1~2차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나머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보육교사는 “평가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는데 교육을 듣고 나니 평가에 대한 보육 활동의 틀이 잡혔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경화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어린이집에서 평가제 준비를 위한 온라인 상담과 현장방문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면서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보육현장의 평가제를 준비하는 한편,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 및 전반적인 보육환경의 전문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해 부모의 합리적 선택권 보장과 중앙부처 및 전주시의 효율적 보육정책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평가제 집합교육은 중앙e러닝 누리집(lms.educar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jeonjusc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905-65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