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전시 공간 지원


등록일 : 2018/02/02 19:43  임창현 기자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오는 20일까지 2018년도 시민 열린갤러리를 이용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작년에 이어 시민들에게 박물관 내 전시공간을 지원하여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을 도모하고, 군산시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은 문화예술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는 군산시민 및 군산 소재지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통생활문화 작품 등 전통문화를 매개로한 콘텐츠, 박물관 이미지와 부합하고 군산을 알리는 주제들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최소 40일에서 최대 60일 동안 박물관 열린갤러리 전시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기타 전시 홍보물(리플렛, 배너, 포스터 등) 제작 및 언론 홍보, 관계자 무료 관람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박물관 관계자는 “시민 열린갤러리는 다양한 시민 및 단체가 참여해 군산시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홍보하는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라며“향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고, 성숙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박물관의 또 다른 볼거리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전북교육신문::http://jbe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