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옥정호 꽃걸음빛바람 축제
옥정호에 황포돛배를 띄우다

등록일 : 2018/04/30 18:12  임기옥 기자   
 
제2회 옥정호 꽃걸음 빛바람 축제가 2018년 5월 4일 부터 6일까지 3일간 옥정호 국사봉과 붕어섬 주변 요산공원지 등에서 개최된다.

2만여 평의 붕어섬 주변의 요산공원에 수 놓은 갓꽃과 산책로 주변에 형형색색의 꽃잔디가 발걸음 닿는 곳곳을 아름답게 꾸몄으며 또한 요산공원에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죤과 석양 무렵 갓꽃 불빛축제로 행사장 전역에 아름다운 꽃빛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옥정호는 풍광이 아름다운 곳으로 장장 30.15km의 환상적인 드라이브코스와 물안개길, 그리고 수려한 국사봉과 붕어섬이 있는 천혜의 고장이다.


 


특히 행사기간동안에는 황포돛배 띄우기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붕어섬 주변의 엣 정취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것이다.

황포돛배 띄우기 행사는 5월 2일 부터 6일까지 진행되며 첫날인 2일에는 아침 6시 부터 8시까지 옥정화 통나무 쉼터에서 물안개 속의 황포돛배를 볼수 있다.
3일 아침 6시부터 10시까지 붕어섬으로 이동하는 황포돛배를 통나무 쉼터, 길카페, 붕어섬등에서 볼수 있다. 4일에서 6일까지 아침6시부터 9시까지 새참이고 가는 아낙의 모습,  쟁기지고 소 몰고 가는 농부의 모습,소 몰고 일터로 가는  부부의  모습을 요산공원에서 연출한다.

행사 홈페이지는 http://www.옥정호꽃빛.com 이다.

 
  
 

Copyright 전북교육신문::http://jbe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