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숙 (2019-07-10 13:59:10)

전북교육청-전북대 “교육 전반 협력하자”



전북교육청(김승환 교육감)과 전북대학교(김동원 총장)가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10일 오전 11시 전북교육청 5층 정책협의실에서 협업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수립함으로써 교육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협력 내용은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상호혁신 ▲교수·학습과 교육봉사 지원 및 교류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회 ▲수업 운영의 현장성 및 전문화를 위한 상호교육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학술자료 및 기타 정보교환 등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실질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동원 총장은 “변화의 속도가 빠른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전북지역 교육공동체인 전북대와 도교육청이 교육혁신에 관해 협력키로 한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초가 다져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전북대 협약. 사진제공=전북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