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현 (2019-09-06 21:46:11)

‘2019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 성황리 개최



군산대 위셋(WISET: 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사업단(단장 박성신)이 6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2019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를 열었다.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군산대 위셋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4주 동안 군산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4개 대학에서 전북지역 일반계 고교생들이 참여한 2019미리가는연구실의 결과발표회였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는 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연계를 통한 진학 지도,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진로 멘토링 등 성과를 내왔다.

올해에는 전북지역 28개교 고등학생 170여명이 군산대 등 지역 4개 대학의 건축공학, 기계자동차공학, 나노화학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신소재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총 38개의 연구실의 연구 활동에 참여했다.

연구성과는 포스터 전시와 연구결과 발표 세션으로 구성됐고 발표 후 최우수팀, 우수팀, 장려팀을 선정했다. 특히 부문별 최우수팀들에게는 전북교육감상을 시상했다.

이번 학술제에서 연구결과 발표부문 최우수상은 군산대 광전변환 소재 및 소자 연구실에 참여한 군산여고(김이주 외3명)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효율 연구’가 차지했고,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은 군산대 식물분류생태학연구실에 참여한 군산고(장준혁 외2명)의 ‘사라져가는 가시연꽃을 되살릴 수는 없는가?’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