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정읍교육청 위센터 상담주간 운영

30일까지 특별주간...학생 위기상황 조기 예방 목적


... 문수현 (2018-03-14 22:04:52)

IMG
전라북도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렬) 위(Wee)센터는 3월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2018학년도 신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특히, 19일부터 23일까지는 주간에 일하는 부모를 위해 저녁 9시까지 심리검사 및 야간상담을 실시한다. 또 26일에는 내장초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위(Wee)센터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읍 위(Wee)센터는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진단-상담-치유의 원스톱 상담센터로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 7명의 상담전문가가 근무하며 성격, 대인관계, 학교부적응 등의 정서 상담, 학습·진로·적성·성격검사 등의 심리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다.

정읍 위(Wee)센터에서는 관내 상담인력이 없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25개 학교에 순회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상담주간 운영으로 학기 초에 많이 발생할 수 있는 학교 폭력, 자살 사고 등의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아동학대와 방임 등 가정과 학교에 잠재되어 있는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새 학년을 맞은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김영주 과장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여부는 학교생활 전체를 좌우할 만큼 큰 영향을 미친다”며 “위(Wee)센터와 상담을 잘 모르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여 상담이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위기상황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