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3 17:19:50

군산청소년복지센터, 고군산군도 방문

4일 개야도서 ‘청소년 희망 메시지’ 프로그램 가져


... 유희경 (2018-07-05 09:02:05)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일 개야도를 방문, 도서지역 청소년을 위한‘고군산군도 청소년의 희망 메시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지역사회의 청소년통합안전망구축에 참여하고 있는 군산경찰서, 군산교육지원청, 군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군산대학교,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총 6개 기관이 함께 했다.

이날 프로그램이 진행된 개야도초등학교에는 전교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군산경찰서 학교폭력예방교육, 군산교육지원청 Wee센터의 대인관계 향상프로그램,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담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진호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으로 군산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다양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순금 군산시 가족청소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교육・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도서지역 청소년에게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하여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군산시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하여 전문적 상담 및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