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우석대 APS·창과방패 ‘정보보안 연구·봉사’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정보보호동아리 지원 사업 선정돼


... 문수현 (2019-04-15 12:20:01)

우석대 정보보안학과 동아리 ‘APS’와 ‘창과방패’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APS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우수 동아리에 이름을 올렸다.

이 사업은 전국 대학의 정보보호 동아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 연구, 취‧창업 등을 지원한다.

APS와 창과방패는 악성코드 분석 및 개발, 블루투스와 스마트폰 중심의 IoT 보안과 디지털 포렌식 등에 대해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중고등 학생을 대상으로 해킹 시연 등 정보보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봉사활동를 펼치고 있고, 전북지역 보안동아리와 연합체를 구성해 세미나 및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의 정보보안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지선(정보보안학과 3년) APS 대표는 “IOT의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보안의 위협도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펌웨어 분석·해킹에 대한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선 정보보안학과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정보보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정보보호 소외계층과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에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