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북교육청,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

도내 학교도서관, 국회전자도서관 서지·원문DB 이용기회 커져


... 문수현 (2019-04-16 12:55:03)

전북교육청이 16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 공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전라북도교육청 사서교사의 직무연수 협조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지역 학생과 교사들이 국회전자도서관의 방대한 지식정보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동 협력 활동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전북교육청 소속 학교도서관들이 국회 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방대한 국가 지식정보 활용으로 교육정책 수립과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세계의 지식정보를 수집하여 국회와 국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지적문화유산을 보존하여 후세에 전승하는 기관으로 현재 6백만 책이 넘는 소장자료와 2억 2천만 면이 넘는 방대한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전북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은 전북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 회원가입하면 전자책 등 소장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