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오봉초 학생들, 국회의원 찾아가 정책제안

현장체험 이용, 지역구 김관영 원내대표와 1시간 정책간담회


... 문수현 (2019-04-30 22:30:59)

군산 오봉초등학교(교장 정혜영) 학생들이 국회의원을 만나는 특별한 현장체험을 가졌다.

오봉초 4~6학년 어린이 22명은 지난 24일부터 2박3일 동안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에서 군산시 지역구국회의원이자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맡고 있는 김관영 국회의원을 국회의사당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실에서 만나 특별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김관영 원내대표님! 우리들에게 이런 법을 만들어 주세요’라며 학교폭력예방 강화법, 아동 성폭력 관련 처벌 강화법, 도로교통 보완법 등 준비해간 내용을 발표했다.

어린이들의 진지한 정책 제안에 대해 김 원내대표가 하나하나 성의있게 답변하면서 간담회는 한 시간 남짓 이어졌다.

김 대표는 “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 보완하여 다음 정기국회 때 입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오봉초 송시은(6학년) 학생은 “사회시간에 국회의 역할에 대해서 배웠는데, 직접 법을 만드시는 국회의원 앞에서 내가 평소에 생각하고 고민했던 의견을 직접 발표할 수 있어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봉교 정혜영 교장은 “만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들을 위해서 기꺼이 시간을 내준 김 원내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잘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