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순창군, 제1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대상’

생활스포츠 마케팅 부문서...스포츠 저변확대 기여


... 한문숙 (2019-11-21 16:43:59)

순창군이 지난 21일 `제1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생활스포츠 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생활스포츠대상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리빙TV가 후원하는 상으로, 시상식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순창군과 함께 생활스포츠 활성화 부문에서 전남 광양시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스포츠교육희망나눔협동조합이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 측은 생활스포츠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고, 각종 스포츠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치단체와 유관 기관, 단체를 공모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순창군은 현재까지 40개 스포츠 대회 유치 확정에 따른 성과 뿐 아니라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동분서주한 군 관계자의 노력도 빛을 봤다. 현재 순창군은 관광 분야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순창군은 정구 메카로 관련 시설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어 정구나 테니스 종목 등의 구기종목 대회 유치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점차 야구나 댄스 등 종목을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대회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최형구 체육진흥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온 힘을 쏟겠다”면서 “순창군이 스포츠 마케팅의 우수 자치단체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