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편집: 2020년06월04일18시34분

국공립단체 온라인공연 통합페이지 개설

문체부, 서비스 시작...“온라인 문화향유 확대 대비”


  (  문수현   2020년 04월 01일   )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31일부터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www.culture.go.kr/home)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과 전시, 공연, 도서 등의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문체부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는 한편,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온라인 문화향유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광장 : 미술과 사회 1부 큐레이터 라이브 전시투어> 캡처. 국립현대미술관이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영).

꼬리에 꼬리를 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