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익산시, 진로직업체험 운영 지원 강화

환경교육·비대면 프로그램 등 진로체험 다양해져


... 편집부 (2020-06-25 17:28:50)

IMG
익산시가 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직업체험센터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

시는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진로직업체험센터 홈페이지 운영과 프로그램 운영, 참여 학교 차량 지원 등 체험 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제공한다.

익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난 5월 29일 학교 안 진로체험인 ‘학교박람회’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꿈꾸라 여름학교’ 동아리 운영은 월별로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체제로 확대했고, 진로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jinrocenter.kr)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진로 상담 및 진로 적성 검사는 언제든 진로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한 프로그램도 제공해 청소년들이 환경문제를 적극 인식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따라 학교를 직접 찾아가 ‘쓰레기 분리수거’ ‘비점오염’ ‘코로나19’ 등의 이슈에 대해 설명하고 손소독제·간이정수기 만들기 등 체험 교육을 제공 중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 등교를 하는 학교와 학생들에게 비대면 프로그램인 환경교육, 캘리그라피, 목공, 과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