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익산 북페스티벌 ‘온라인·드리이브인’으로 개최

‘일상과 방역 공존’ 위해 대면 최소화


... 편집부 (2020-10-05 17:33:21)

2020 익산 북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대면을 최소화한 ‘온라인·드리이브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책향기로 탑을 쌓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10월 23일 개막을 시작으로 작가 강연 및 공연, 방구석 체험, 드라이브인 독서골든벨과 북콘서트 등 다양한 온라인 생중계 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이슬아, 김겨울, 김동식, 김민섭과 지역의 정도상 작가를 섭외하여 온라인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방구석 체험’, ‘BOOK面가왕’ 등 집에 머무르며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2020 익산 북페스티벌’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로 차 안에서 즐기는 ‘드라이브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2020 익산시 한권의 책’으로 선정된 ‘어디서 살 것인가’의 유현준 작가의 강연은 30팀의 사전 접수를 받아 차 안에서 강연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인 북콘서트로 진행한다. 또한 매해 모현도서관 체육관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던 독서골든벨은‘드라이브인 독서골든벨’로 형식을 변경하여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 독서 지식을 겨루게 된다.

이 밖에도 ‘多e로운 독서동아리 이야기’, ‘우리동네 책방 이야기’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대담, 토론 프로그램, 도서관 자원봉사를 통해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전주MBC 여성시대’ 방송도 준비 중이다.

정헌율 시장은 “‘2020 익산 북페스티벌’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온라인, 비대면 형식의 새로운 축제를 준비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참여자들의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