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주효천초 ‘글고운마루’ 학교도서관 개관

RFID 도서관리시스템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자가대출반납 가능


... 편집부 (2020-11-26 15:22:36)

IMG
전주효천초등학교(교장 신병기)가 학교도서관 ‘글고운마루’를 개관하였다.

‘글고운마루’는 도내 학교도서관 중 최초로 RFID 도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자가대출반납이 가능하다.

‘글고운마루’ 개관은 전북교육청이 추진한 ‘2020 신설·이전 학교 학교도서관 공간구성 사업’ 선정으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교육활동의 중심축으로서 학교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혁신적인 공간으로서의 학교도서관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도서관 입구에는 “좋은 도서관이란 한 어린이가 책을 읽으며 장차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라는 글귀를 새겨 학교도서관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도록 했다.



‘글고운마루’에는 오디오·전자책 등 디지털 문화복합공간이 확보되었으며, 편안하고 쾌적한 자유열람공간 및 독서라운지가 마련되었다.

또한, 신설학교 도서확충예산을 지원받아 현재 오디오북 등 약 3,000여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부모, 지역사회 등으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학생들에게 꾸준히 양서를 보급할 예정이다.

전주효천초 신병기 교장은 “글고운마루 학교도서관은 비대면 자가대출반납이 가능하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책 읽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학교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장차 어떠한 삶을 살아나갈 것인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