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군산대,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 학생 설명회 개최

지역산업 육성 위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 편집부 (2021-03-25 16:39:57)

IMG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은 지난 24일 사업단에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에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소개와 사업단 참여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의무사항 등을 소개했다.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은 나노화학공학과, 물리학과, 화학과가 연합하여 에너지, 반도체, 고기능성 융합소재 산업과 관련된 지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이 선호하는 전문성, 창조성, 인성을 함유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사업단은 기업체와 공동교과과정 개설, 자체 전공실무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기업과 더불어 4주 이상의 현장실습, 도내 기업체 견학,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 캠프, 졸업예정자를 위한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군산지역 경제가 어려운 실정이지만,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북도와 정부는 새만금 재생에너지단지 착공과 전기차 생산을 위한 군산형 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사업단에서는 태양전지와 이차전지 분야 및 자동차용 고기능성 플라스틱 소재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관련 기업과 밀접하게 연계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여한 화학과 4학년 권민영 학생은 “아무런 정보 없이 4학년을 맞이하여 취업 활동을 시작하게 될까 걱정했지만, 사업단 참여를 통해 전라북도 내 기업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고,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였다.

심중표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 단장(나노화학공학과 교수)은 “사업단 참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용이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였다”면서 “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업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