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9 20:21:36

“한글대왕님이 가장 좋아하는 한글은 뭘까?”

EBS 1TV - 번개맨과 친구들, 신기한 한글별로 모험을 떠나다


... 임솔빈 (2021-04-08 17:13:59)

IMG
최근 유아의 문해력 발달과 관련한 사회적 관심이 부쩍 커진 가운데 ‘영원한 어린이의 영웅’ 번개맨이 자음과 모음으로 단어를 만들면 진짜로 생겨나는 신기한 한글별 모험을 떠나 우리 아이의 한글 교육을 돕는다.

오는 10일 오전 8시 30분에 방송되는 EBS〈 모여라 딩동댕〉 (부제: 한글별 모험 -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고’ 자로 시작하는 말은? 의 한글 동요와 한글대왕님이 가장 좋아하는 말 ‘고마워’가 ‘미워’로 변해버린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글대왕(배우: 김종석)은 가시별로봇으로부터 한글별을 지켜준 번개맨(배우: 허만)과 친구들을 다시 한번 번개별로 초대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한글인 ‘고마워’를 선물하고, 귀여운 ‘고양이’와 맛있는 ‘고구마’도 대접한다. 하지만 이때, 가시별의 악당 아차, 아차차(배우: 최미령, 이훈진)는 ‘고’자로 시작하는 말 ‘고쳐서’의 힘으로 고장 난 가시별로봇을 고쳐 와 한글별을 위험에 빠뜨린다.

한글대왕이 가장 좋아하는 한글이라며 번개맨에게 선물하는 단어 ‘고마워’는 일상생활에서 가족, 친구 관계에 쓰면 쓸수록 사랑이 싹트는 마법의 단어다. 창작곡 ‘고마워’를 부를 때는 사전 이벤트로 선정된 시청자들의 정감 어린 가족사진이 화면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또 ‘고마워’를 ‘고쳐진’ 가시별 로봇이 망가뜨려 ‘미워’로 변하자 친구들이 서로를 미워하는 모습이나 ‘고쳐진’ 가시별로봇이 재미쏭(배우: 김재훈)의 기지로 다시 ‘고장 나’버리는 이야기로 흥미로운 한글 놀이를 통한 교육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자녀들과 공연 하나를 보러 가기도 꺼려지는 코로나 시대, 안방에서 가장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 방송 〈모여라 딩동댕〉은 지난해 말 방송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로 10년 만의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메시지를 담은〈모여라 딩동댕〉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아침 8시 30분 EBS 1TV에서 20년째 변함없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