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금강미래체험관 비대면 기후위기 체험프로그램 운영


... 편집부 (2021-06-14 18:19:49)

IMG
금강미래체험관(구, 금강철새조망대)이 6월 한달 간 비대면 체험프로그램인 ‘금강미래 체험꾸러미’를 운영한다.

‘금강미래 체험꾸러미’는 상반기 유·초등 현장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3개원 800명 정도의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금강미래 체험프로그램 강사와 유치원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강사가 기후위기란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한 후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해 아이들과 같이 장식품을 만들고 기후행동실천을 다짐하는 것으로 수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금강미래 체험 꾸러미는 더 많은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참여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현장체험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안다”면서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나마 아이들의 현장체험학습 부족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추진되는 다른 금강미래 체험프로그램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미래체험관은 지난해에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상적인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불가능해지자 ‘꼼지락 기후변화 체험 꾸러미’라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범운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