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익산시립도서관 “방과 후 시간은 도서관에서 보내세요!”


... 편집부 (2021-09-16 17:35:41)

IMG
익산시립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소질과 적성 개발을 위해 독서·문화·예술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중된 가정의 육아와 사교육비 부담 등이 덜어줄 수 있는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모현도서관은 ‘반짝반짝 책놀이터’, ‘두들링 컬러링 일러스트’, ‘딩동댕 칼림바 교실’, ‘매직키드 마술스피치’, ‘도전!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꿈지락 아틀리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방과 후 시간에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마동도서관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방과 후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키즈 독서 테라피’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구를 지키는 업사이클링’, ‘신비한 우리 몸 사전’, ‘손 안에 히스토리 북아트’, ‘즐거운 생활 지피지기’ 등의 강좌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독서와 연관된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즐거운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등 책과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평일에도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며 꿈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