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17:18:24

하반기 성인문해교육 ‘전주희망학교’ 전화수업 방식으로 운영

인문교양키트 등 맞춤형 학습꾸러미 학습자에 전달


... 편집부 (2021-10-12 15:25:05)

IMG
전주시는 한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시민들이 안전한 학습환경에서 배움의 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올 연말까지 성인문해교육 ‘전주희망학교’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주희망학교의 학습꾸러미는 13곳의 비영리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 중 비대면으로 운영 중인 5개소 기관의 학습자에게 전달된다. 비대면 수업은 학습꾸러미를 활용해 전문 교사를 통한 일대일 전화 수업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습꾸러미의 경우 기관의 건의사항을 토대로 △식물을 관찰하고 관찰내역을 적어볼 수 있는 자연과학키트 △동시를 필사하며 한글을 익힐 수 있는 인문교양키트 △퍼즐을 조립하며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는 문화예술키트 등이 학습자의 수준과 흥미에 맞도록 구성됐다.

비대면 교육에 나서는 한 교사는 “대면 교육에 비해 비대면 교육이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는 어려움이 있지만 학습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학습꾸러미를 적극 활용해 수업을 원활히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인숙 전주시 인문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배움의 기회를 놓쳐 글을 모르는 어르신들의 학습에도 어려움이 생겼다”면서 “어르신들이 배움의 희망을 잃지 않도록 비대면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인문해교육 ‘전주희망학교’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주시평생학습관 전화(063-281-536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