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3 17:19:50

원광대,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 개소

촬영·편집 장비 갖추고, 체계적인 교육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 편집부 (2021-11-24 16:56:25)

IMG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1인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LINC+사업단 주관으로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를 구축하고, 지난 22일 현판식 및 개소식과 함께 문을 열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홍보와 광고 등 미디어 분야는 기존의 틀이 깨지면서 1인 미디어 중심으로 시장이 개편됨에 따라 원광대는 1인 미디어 시대 선도를 목적으로 크리에이터 창작소를 마련했다.

학생회관 2층에 자리한 LINC+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는 각각의 공간에 카메라와 조명세트 등 촬영 및 편집 장비를 두루 갖추고, 사전예약을 통해 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원광대학교 가족회사 및 익산시민에게도 개방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 제작 및 라이브방송 실습과 산학협력 연계형 특화교육을 통한 인력양성 과정이 진행됨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크리에이터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취·창업을 지원하고, 비대면 강의자료 제작에 활용해 수업의 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맹수 총장은 “LINC+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과학화, 미래화, 세계화하는 학생 중심 글로벌 대학의 첨단 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이 공간을 통해 위대한 창조자로 성장하길 바라면서 지속적으로 학생중심, 학생성공 대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