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북교육청, 미디어 교육 협력기관 공모

지역사회 미디어 교육 전문기관 3개 이상 컨소시엄 구성·신청해야


... 편집부 (2021-12-31 16:14:08)

전라북도교육청(김승환교육감)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읽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2022. 미디어 교육 협력기관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교육 협력기관​을 공모한다.

미디어 교육 협력기관 공모사업은 미디어 교육 플랫폼 구축으로 지역간 미디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디어에 접근-비판·평가-창조·공유-실천 교육으로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 분야는 △학교교육과정 지원 △미디어리터러시 역량강화 △자료개발 실천연구 △마을프로젝트 운영 4가지다.

세부과제로는 학교로 찾아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실 운영, 교원·협력기관 담당자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강화 연수, 학교급별 미디어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마을 미디어 시민교육 지원 등을 추진한다.

미디어 리터러시 협력기관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은 지역사회 미디어교육 전문기관이 3개 이상 컨소시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3~7일까지로 미디어 교육 협력기관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작성해 전라북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우편(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111)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후 도교육청은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현장방문 실사를 거쳐 오는 1월 18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2022년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지원 예산은 2억원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미디어교육 전문기관과의 협력적 관계 구축으로 학교 미디어교육 확산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교원의 미디어 리터러시 전문성 신장을 통해 책임있고 안전하게 미디어를 향유하는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