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2 01:33:27

군산 대학들, 전기차 기술 지원한다

군산대 새중원-(주)엠피에스-지역대학 MOU


... 한문숙 (2020-02-19 15:03:51)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과 ㈜엠피에스코리아(이하 엠피에스), 군산대를 비롯한 호원대, 군장대 등 군산 소재 대학들이 19일 군산대 새만금캠퍼스에서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새중원 설남오 원장, 엠피에스 양기일 대표, 군산대 김영철, 호원대 박형주, 군장대 이건엽 등 각 대학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다.



협약 목적은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이다.

협약을 통해 각 단체들은 전기자동차 클러스터 기업에 대한 경영지원 컨설팅, 연구인력 지원 및 우수 인력 채용, 정부 R&D 사업 공동수행, 부품업체 발굴, 각 대학의 기술 및 교육사업 지원 등에 있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기일 엠피에스 대표는 “새중원의 지원에 감사한다”며 “군산지역 대학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기술개발 정보나 훌륭한 연구진들을 지원받아,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지역산업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 새중원과 엠피에스는 지난 14일에도 우수인력 채용의 일환으로 전북지역 우수 공업고등학교인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 이리공업고등학교,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군산대 새중원은 군산지역 중소기업 경영악화로 군산이 위기지역으로 지정되자, 이를 극복하고자 군산시와 군산대가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