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2 01:33:27

전주시, 생활과학교실로 시민 창의력 ‘UP’

시·전북대 산학협력단, 지난 4월부터 시민 대상으로 체험형 생활과학교실 운영


... 편집부 (2020-12-18 17:38:37)

IMG
전주시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난 4월부터 시민 1402명을 대상으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학교 밖 대표 과학 프로그램’인 생활과학교실은 유아와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 역량을 강화하고 계층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생활과학교실은 물리, 화학, 생명과학 등 5개 기초과학과 코딩 등의 소프트웨어(SW) 과학 분야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청소년문화의집, 원도심 학교, 작은도서관 등 45개 교육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로 기존까지 전주시 도서관에서 진행돼오던 창의과학교실은 온라인 방구석과학교실로 변경·운영됐으며, 여기에는 초등학생 700여 명이 참여했다.

방구석과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렵고 즐거움을 찾기 어려웠는데 집에서도 과학을 배우면서 실습까지 할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과 계층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