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2 01:33:27

전주시, ‘한옥의 별’에서 한옥 정원 콘서트 운영

아름다운 한옥 정원 채우는 음악 물결


... 편집부 (2021-06-28 17:05:10)

IMG
전주시가 오는 11월까지 한옥마을 공식 인증업소인 ‘한옥의 별’들에서 총 100여 회에 걸쳐 ‘한옥 정원 콘서트’를 운영한다.

‘한옥의 별’은 전문가와 소비자의 평가와 인증 과정을 거쳐 선정된 한옥마을 내 한옥체험업과 음식점으로, 지난해 80여 곳이 선정됐다.

공연에는 슬로우진, 김은총 솔로 등 실력파 인디밴드 공연팀과 월향, 문화포럼 나니레, 이희정 밴드가 참여해 전통민요에서부터 퓨전 국악, 국악트롯, 국악가요, 판소리 등 전통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각을 입힌 음악을 선보이게 된다.

이 콘서트는 사전예약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hanok.jeonju.go.kr)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한옥 정원 콘서트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정원을 보유한 한옥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한옥마을에서 하루 더 머물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한옥 정원에서의 공연은 여행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제공해 전주여행의 좋은 기억이 되어 줄 것”이라며 “전주 한옥마을만의 색다른 공연 콘텐츠를 기반으로 체류형 여행 정착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 선순환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