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3 23:56:42

온라인 학습으로 초등단계 학업중단학생 학력 취득 돕는다


... 편집부 (2020-11-03 18:08:55)

IMG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초등단계 학업중단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EBS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초등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개통한다.

그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년부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학교 복귀가 어려운 학생들이 교육감이 인정하는 졸업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그 결과 874명(2020.10월)이 학습자로 등록하여 학교 밖에서도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총 59명의 중학교 학력인정 학습자를 배출했다.

이번 초등 온라인 학습 시스템 개통은 그동안 온라인 교육과정의 학습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시스템이 없어 학력인정 학습자 배출이 어려웠던 초등단계 학업중단학생을 위해 추진된다.

초등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서는 국어, 사회와 같은 필수과정과 함께 수학, 영어, 과학, 코딩, 창의체험 등 4천여 편의 교육 자료를 제공해 학습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초등단계 학업이 중단된 학생들은 학습지원 사업 누리집(www.educerti.or.kr)을 통해 접속해 학습자 등록을 하고, 학교 밖 학습활동과 학력인정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교육감 명의의 초등학교 졸업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전진석 학생지원국장은 “의무교육단계 학생이라면 학교 안과 밖의 구분 없이 소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하며, 이는 국가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고 강조하며, “초등 온라인 학습 시스템 개통을 통해 부득이하게 학업을 중단한 학생도 학교 밖에서 학력을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