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3 23:56:42

원광대, ‘2020 제4회 소태산영화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 편집부 (2020-12-11 21:37:52)

IMG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교내 프라임관에서 ‘2020 제4회 소태산영화제’를 개최한다.

원불교 문화사회부와 원광대가 주최하고 원불교사상연구원과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제4회 소태산영화제는 ‘생명과 소통’을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행사로 병행될 예정이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첨단영상 워크숍과 영화시사회, GV(관객과의 대화), 원불교 콘텐츠 아카이빙 전시 등이 이루어지며, 온라인 기반으로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첨단영상 워크숍에서는 타지역을 연계하여 젊은 창작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영상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영화 시사회에서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조은 감독의 ‘사당동 더하기 33’을 통해 우리 삶을 비집고 들어와 있는 가난의 본질을 사유해보고, 게임과 예술이 결합한 배상현 감독의 ‘체이싱 라이트(Chasing Light)’로 관람에 이어 현장에서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밖에 ▷헤로니모, ▷굿바이 마이 러브NK: 붉은 청춘, ▷언더독, ▷미안해요, 리키, ▷진도,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왜 나를 쐈지?, ▷서바이벌 패밀리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영화를 비롯해 ▷인성교육에 한 획을 긋다:세타원 배은종 대봉도, ▷이 세상에 와서 빚만 지고 가는 사람: 로산 전성완 종사 등 생명과 소통을 위해 곧은 삶을 살다간 원불교 교무의 삶을 다룬 영화도 준비됐으며, 상영되는 영화 관련 GV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전문가 간 대화도 마련된다.

또한, 소태산영화제와 소태산갤러리를 연계해 영화제 기간 중 상영관 근처에 상설 전시 공간을 마련해 아카이빙된 원불교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감독 및 관객들이 원불교 콘텐츠를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