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8 17:47:39

군산시평생학습관, 정규 2기 프로그램 운영


... 편집부 (2021-08-04 15:46:28)

IMG
군산시평생학습관이 오는 9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운영되는 정규 2기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이루어진다.

정규 2기 프로그램은 12주 동안 45개 강좌, 475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로는 ▲ 쉽게 떠나는 여행영어 ▲ 원어민 기초영어회화 ▲클래식과 함께 떠나는 서양음악사 ▲ 통기타 ▲ 팝아트 아크릴화 ▲ 아름다운 가곡부르기 ▲맛있는 우리떡 만들기 등 성인 강좌 38개와 ▲ 스토리텔링 논리수학 ▲ 어린이 로봇과학 등 어린이 강좌 7개가 있다. 특히 현대인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생활상식을 다루는 ▲ 생활 속 부동산 교실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매주 화, 목요일은 직장인들도 평생학습에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맛보고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야간 강좌도 운영한다.

정규 2기 4일간으로 강좌 신청은 군산시민과 관내 소재 직장의 재직자, 관내 학교 재학생이면 1인 2강좌까지 선착순 신청가능하고,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별도 부담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인터넷 접수(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http://lll.gunsan.go.kr)로 실시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오는 26일 9시~18시까지는 방문 접수(신분증 지참)를 실시한다. 또 장애인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접수 시 강좌별 정원의 20%까지는 장애인 수강 인원을 의무 배정한 뒤 인터넷과 방문 접수 인원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장애인에게 수강 우선권을 부여해준다.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자 급증으로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일괄 격상됨에 따라 지역 내 감염 방지와 수강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방역관리자 지정, 비말 차단을 위한 강의실 내 아크릴 가림막 설치 및 1인 1책상 앉기 등의 교육 환경 조성과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 제한, 열화상 카메라 및 발열 체크기로 증상유무 확인, 방문객 및 수강생 출입명부 작성 등의 출입자 관리와 더불어 각 층별 소독용품 비치, 1일 2~3회 건물 내부 자체 소독 및 환기 등의 상시 방역 업무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평생학습을 통해서 시민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는 언제라도 우리 생활에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 만큼 감염 재확산에 대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