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5-03 23:56:42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성교육 실시

교육 통해 성적자기결정권 등 긍정적 개념형성 및 성폭력 피해 예방 도움 기대


... 편집부 (2022-05-10 17:18:46)

IMG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10일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초소양교육의 일환으로써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 가치관을 정립을 돕고, 성에 관한 합리적인 지도 방법을 통해 성적 의사결정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연계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방해미 전북대 산부인과 임상전담교수, 유승희 전주비전대학교 간호학교수, 오정례 한국지역사회 교육협의회 강사가 ‘성 및 피임교육’을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성적자기결정권 △성적동의(의사소통) △월경 △임신 등 성에 대한 긍정적인 개념을 형성하고, 성폭력 피해 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진행돼 참석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도움을 줬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청소년의 바른 성 가치관 확립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스스로 신체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 교육, 자립, 복지,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적 고민부터 학업복귀, 사회진입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