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순창, 수(水)체험센터에 큰 기대

내년 상반기 완공...“볼거리는 강천산, 체험은 수체험”


... 문수현 (2019-12-03 19:27:33)



순창군의 음용온천수를 활용해 건립중인 수(水)체험센터가 내년 상반기 완공된다. 수(水)체험센터는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 839번지 일대에 연면적 2904㎡, 지상 2층 규모로 치유누리실과 사우나실, 테라피실 등을 갖춘다.

특히 야외에 온천관광정원을 조성해 온천족욕장과 어린이 놀이터 등을 조성해 강천산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5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전북 동부권 발전사업으로 선정돼 총 사업비 90억원이 투입되는 순창군의 야심찬 관광개발 프로젝트다.

건립지가 발효테마파크와 강천산을 잇는 중간에 위치해 있어 순창군의 대규모 관광로드를 완성시킬 방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강천 온천개발지구사업인 팔덕지 수변개발사업이 관광호텔과 보양온천 조성 등 민간자본을 투입해 진행 중이다.

순창군은 수 체험센터를 성공시킬 요소로 음용온천수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음용온천수는 지난 2014년 모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인 유명세를 떨치며, 전국에서 이 온천수를 받기 위해 도로가 한때 마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순창군 관계자는 “그 동안 순창하면 볼거리가 강천산이였다면 이젠 `체험은 수체험센터`라는 공식이 성립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많은 신경을 쓰겠다”면서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