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주시, 일터로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 실시


... 편집부 (2020-07-15 21:25:58)

IMG
시는 지난 달 24일부터 1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전주시청에서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15~20명 미만의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마지막 교육에는 숲철학자인 김용규 자연스러운 삶 연구소 대표가 초청돼 숲과 함께 아이들이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김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작은 씨앗 안에 크고 푸른 나무가 접혀 있듯이 아이들도 자기완성의 힘이 내재되어 있다”면서 “부모는 아이의 가능성을 믿어주고 지지해줘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시는 향후 교육내용을 많은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교육 동영상을 야호 홈페이지(jeonju.go.kr/yaho)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시민이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동영상 교육, 화상 교육 등 비대면 교육의 비중을 늘려 부모교육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여러 사건 사고가 잇따르면서 그 어느 때보다 부모교육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부모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부모들이 아이들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회사 또는 기관은 야호 홈페이지(jeonju.go.kr/yaho)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hexa5@korea.kr)로 접수하거나 전주시 여성가족과에 전화(063-281-5029)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