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코로나 시대, 비대면 스포츠클럽 축전으로 학생 신체활동 늘린다


... 편집부 (2020-11-16 20:53:00)

IMG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16일부터 12월 12일까지 2020 비대면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이하 비대면 전국 축전)을 개최한다.

비대면 전국 축전은 교육부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정책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신체활동 기회 및 건강한 학생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며, 참가 학생들은 종목별 경기요강에 따라 종목별 수행 영상을 촬영하여 비대면 전국 축전 누리집(http://sportclub.or.kr) 또는 ‘학교스포츠’ 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비대면 전국 축전은 학생 스스로 연습하여 수행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운동을 실천하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종목별 참가인원을 제한을 두지 않고 순위를 정하지 않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신체활동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으로 운동에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비대면 전국 축전에서는 농구(자유투)를 포함하여 15개 종목을 실시하며, 전국에서 2만 3천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한다.

15개 종목 중 제기차기, 배드민턴, 스포츠스태킹, 저글링, 줄넘기, 버피텐 6개 종목은 예선 결과에 따른 시도별 상위기록 학생을 대상으로 12일에 본선 경기를 실시하고, 이를 교육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체력 향상과 바람직한 인성 함양을 위해서 학교체육활동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비대면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을 통해 코로나 이후 시대에,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학교체육활동이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