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익산시, ‘신학기 대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만9세~24세 청소년 대상, 개인상담·놀이치료 프로그램 등 제공


... 편집부 (2021-02-25 18:29:10)

IMG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새 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학교 부적응 등의 고민과 위기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신학기 대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화한다.

만 9세부터 24세 청소년 가운데 우울, 불안, 대인관계, 친구관계, 부모·자녀관계, 학교폭력 가·피해 등의 문제 등을 겪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모래놀이, 미술치료, 놀이치료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특히 학기가 시작되면서 낯선 환경 적응과 새로운 관계 맺음에 어려움을 겪으며 심리‧정서적 불안감과 소극적인 태도로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청소년에게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새학기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진로 탐색,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 사업, 학교폭력 예방교육, 생명 존중, 언어 가꿈이(언어순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한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기존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대집단 프로그램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저소득 청소년들이 밀집돼있는 지역아동센터에 소그룹, 비대면 프로그램을 투입해 건강한 청소년 발달에 견인역할을 담당한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부모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격려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전화 1388’로 문의하거나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상담팀, 청소년안전망팀, 학교밖 지원팀으로 구성돼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