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치른 학교 밖 청소년에 응원도시락 전달


... 편집부 (2022-04-11 17:10:44)

IMG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지난 9일 평화중학교와 아중중학교에서 ‘2022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치른 학교 밖 청소년 95명에게 점심 도시락과 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전주시 꿈드림은 해마다 검정고시 응시생을 위한 교육지원을 위해 대학생 멘토단을 구성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등 검정고시 과목을 지도해주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했다. 또, 기초학습 부족한 청소년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여 검정고시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왔다.

이날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시험 준비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었는데 전주시 꿈드림 선생님의 시험 당일 점심도시락을 챙겨주신다는 말씀에 지쳤던 마음에 위로를 받았다”면서 “전주시 꿈드림 선생님들의 위로와 응원을 받은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코로나로 힘든 가운데서도 열심히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도시락에 담은 응원과 격려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심리·교육·자립·복지·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적 고민부터 학업복귀, 사회진입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