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 신평·임실초 교환학습 실시


... 편집부 (2021-05-07 20:13:33)

IMG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에서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선정된 신평초·임실초의 교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두 학교가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선정된 후 진행된 첫 행사로, 교환학습에 참여한 임실초 학생들은 총 17명이다.

4일간의 교환학습 기간 동안 임실초 학생들은 신평초의 모든 교육과정에 빠짐없이 참여했다. 임실초 학생들은 신평초에서 진행하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수업, 소질과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공예 수업, 책을 읽고 난 후 책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책과 친밀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놀이 수업 등 다양한 수업 활동에 참여했다.

방과 후에는 신평초의 특색활동인 나비골프 수업에 참여하여 나비골프채 잡는 법과 스윙의 기본 자세를 익혔으며, 3~6학년 락밴드 수업과 로봇코딩 수업, 피아노 수업과 레벨업 영어 수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7일에는 신평어울림 한마당축제를 개최하여 오전에는 섬진강낚시체험, e스포츠활동, 전래놀이를 진행하였고, 오후에는 신나는 에어바운스 활동을 실시했다.

다모임장 신민서(6학년) 학생은 “교환학습을 통해 임실초 아이들을 만나고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니까 학교가 더 활기찬 거 같아서 즐거웠고 교환학습을 또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신평초 전은희 교장은 “코로나19로 학교 학생들의 교육 활동이 많이 위축된 요즘, 4일 동안이나 진행된 신평·임실초 학생들의 교환학습은 코로나19로 자칫 무기력해질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의 일상생활을 솟구치는 열정과 멋진 도전 정신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