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EBS-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 위한 MOU 체결


... 편집부 (2021-06-02 17:40:33)

EBS(사장 김명중)는 2일 서울 중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강대중)과 국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EBS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의 평생교육 바우처 수강 지원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간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교육부 주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시행 사업으로 2018년부터 추진되어 오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EBS 김명중 사장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강대중 원장이 참석해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사업의 취지와 저변 확대에 공감하고, 양 기관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EBS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향후 ▲평생교육희망카드(바우처) 이용자의 평생교육 강좌 수강 지원 추진 ▲평생교육 이용자 맞춤형 교육방송 강좌 이용권 지원 추진 ▲ 국민의 평생교육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EBS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EBS의 우수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경제적 소외계층의 평생교육강좌 이용 지원 및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의 홍보 등 협력체제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EBS 김명중 사장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부모 교육 등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도 양 기관이 보다 전략적인 동반자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BS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의 평생교육 바우처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BS 사이트 (https://www.ebs.co.kr/voucher/lecture/introduce)의 ‘서비스 안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