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코로나 블루 해소” 익산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열린시민교양강좌·토요도서관학교 수강생 모집


... 편집부 (2021-08-09 17:22:04)

익산 시립도서관이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12월 10까지 16주 동안 운영되는 하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와 토요도서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에 운영 예정인 열린시민교양강좌에는 그림책 지도사, 책놀이지도사, 독서향상 북큐레이션, 독서지도사 등의 독서 관련 강좌부터 실버미술에듀테이너, 업사이클링지도사, 풍선아트 등이 포함된 자격증 과정까지 총 34개 강좌가 마련됐다.

토요도서관학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동화책 주인공 만나기, 호기심 팡팡 한국사, 청소년독서회 등 총 22개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주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캘리그라피, 디카사진교실, 실용활용 컴퓨터, 기타반 등 총 9개의 야간강좌를 마련해 직장인들의 워라벨(Work –life balance,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하게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대면 혹은 실시간 비대면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면 수업의 경우 마스크 착용, 책상 가림막 설치, 손소독제 비치, 수강인원 조정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실시된다.

수강 신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에서 오는 11일과 18일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부터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는 야간강좌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힐링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