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등학생·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특성화 사업 진행


... 편집부 (2021-08-13 15:32:51)

IMG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13일 초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특성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으로 △초등학생 진로창의교실 꿈Dream △꿈멘토와 꿈꾸다 △시작하다 BTS(Begining To Start)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먼저 ‘초등학생 진로창의교실 꿈Dream’의 경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로봇공학, 스마트화분 등 미래 세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꿈멘토와 꿈꾸다’, ‘시작하다 BTS’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주비전대학교 컴퓨터정보과와 응급구조학과를 찾아 직업 멘토로부터 웹/앱 개발자와 응급구조사 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했다.

센터는 오는 30일에 전주대학교 경찰학과와 관광경영학과에서 ‘시작하다 BTS’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혜선 센터장은 “전주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진로체험 특성화 사업을 통해 자신의 꿈과 진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생명을 살리고 삶의 주체로 세우는 최상의 상담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만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