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동서양의 음악에 접속하다’ 우진문화공간 기획공연 「센티멘탈 로그 IN」 개최


... 편집부 (2022-05-31 18:45:47)

IMG
청년음악그룹 센티멘탈로그의 ‘센티멘탈 로그 인(IN) (부제: 동서양의 음악에 접속하다)’이 오는 6월 3일과 4일 19시에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펼쳐진다.

센티멘탈로그는 젊은 예술가들에게 창작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995년 시작된 우진문화재단(이사장 김보라)의 기획공연 ‘우리소리 우리가락’에 선발된 팀 중 두 번째 팀으로, 국악과 대중음악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는 그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센티멘탈로그가 지향하는 음악을 대중문화 공간 앞에 이끌어 내어 관객과 음악적 소통을 하고자 한다.

우진문화공간에서 센티멘탈로그가 공연할 작품은 우리에게 친숙한 “춘향전”이다. 이들은 관객들이 편안하고 쉽게 국악과 서양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성악과 판소리를 접목하여 현대적으로 작곡, 편곡 그리고 해석한 춘향전을 무대에서 펼친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지친 일상에 대한 보상의 의미로 센티멘탈로그의 동양과 서양의 악기와 음악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감성과 힐링을 그리고 잠깐 쉬어가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공연은 음악으로 인해 관객들과 소통을 그리고 노래 속에 담겨진 진솔한 우리 삶의 이야기를 풀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티멘탈로그는 ‘센티멘탈 로그 인’은 국악실내악이 갖고 있는 지루함을 극복하고자 관객에 초점을 맞추어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으로 접근하여 대중들이 갖는 ‘국악은 어렵다!’라는 선입견을 그들의 기억과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씩 줄어들게 하도록 기획한 공연이라며 이번 공연의 의의를 밝혔다.

‘센티멘탈 로그 인’ 공연은 우진문화공간과 http://1365vip.co.kr에서 전석 1만원에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