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군산대 양어장, 방학 중 “재미있는 수산과학교실” 개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교육&문화공간으로 역할 강화


... 편집부 (2022-07-07 17:16:18)

IMG
국내 대학 유일의 민물양어장을 보유하고 있는 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양어장에서 청소년(초ㆍ중등)을 대상으로 하는 “재미있는 수산과학교실”을 개최한다.

군산대학교에는 학생 교육 및 실습을 위한 다양한 부속시설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중 해양과학대학 부속해양수산실습원(원장 김영식) 양어장은 어류양식 분야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수산과학교실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 중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해양체험 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어류에 대한 기초이론, 양어장 투어, 어류 해부실습, 현미경 관찰 등으로 구성되어 3시간 30분 가량이 소요된다.

군산대학교 양어장에서는 이 체험교실 운영을 위해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시범운영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준비를 마쳤으며, 방학 기간 동안 체험교실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수산과학교실의 참여 인원은 매회 최대16명(보호자 제외)이며, 7월과 8월 방학 기간 중 양어장의 운영 여건에 맞추어 주 1~2회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실습원 김영식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군산대가 가진 특별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대학의 자원을 공유하고 봉사하며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수중생물(어류)에 대한 이해와 수산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진로체험을 통한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것에 가장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군산대학교 양어장만의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체험교실에 대한 홍보는 청소년의 하계방학 기간에 맞추어 군산대학교 홈페이지(공지사항) 및 지역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으로,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접수 방법, 세부 프로그램 내용을 7월 중순 이후 군산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