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활성화 교육 실시


... 편집부 (2022-09-02 17:58:40)

IMG
군산시는 2일 시청 대강당에서‘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과소·읍면동 물품구매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구매 확대와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자치경제팀장으로 근무하는 최인남 강사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개념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에 대한 우수사례 등을 설명했다.

또,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목록을 배포하고 전국의 사회적경제 상품몰인 e-store 36.5(https://www.sepp.or.kr/) 이용방법 등을 안내했다.

현재 군산 사회적경제기업은 총 72개소로 예비사회적기업 16개소, 사회적기업 21개소, 마을기업 6개소, 사회적협동조합 29개소가 있으며, 이들 기업은 지역 내에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와 공공구매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는 자리였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기업들의 판로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