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전주기전대 호텔외식조리과 푸드박람회 대상

전주 맛 창업 동아리...조리부분 단체전 대상, 제과부분 개인전 금상 등 수상


... 편집부 (2014-06-26 17:04:07)

IMG
전주기전대학 호텔외식조리과 ‘전주 맛 창업’ 동아리가 지난 6월 13일~15일 서울aT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조리경진대회에서 조리부문 단체전 대상, 제과부문 개인전 금상, 푸드코디네이터 올림픽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주기전대학 팀 12명은 핑거푸드, 에피타이져, 육류, 디저트, 창작요리 등 전체 평가 영역에서 고른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육류오리를 다룬 메인 영역에서 탁월한 기량을 선보였다.

학과 수업이 끝난 후 부터 늦은 밤까지 피나는 훈련과 연습을 통하며 대회를 준비,

수상 후 장익호 학생은 “지난 3개월간 학과장 정영주 교수님의 지도와 충분한 연습으로 과제에 대한 요구 사항을 단시간에 파악할 수 있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그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총장님과, 교수님, 동아리 회원들께 기쁨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4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는 서울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1전시관에서 개최됐으며 현역 푸드스타일리스트들과 함께하는 푸드사진전, 푸드스타일링, 테이블 전시 등 국제적인 요리 및 스타일링 경연대회로 치러졌다.

정영주 학과장은 "2006년 설립된 전주기전대학 호텔외식조리과는 음식의 세계화, 국제화와 외식산업분야에서 활약할 전문조리사, 외식업체 매니저나 점장 등 식문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또한 수준 높은 조리기술과 이론적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대학교수 및 조리전문가, 호텔리어, 외식경영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